“어떤 운동보다 최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딱 하루 30분 걷기로 얻을 수 있는 건강 장점 5가지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를 뽑으라고 하면 아마 건강이 아닐까 싶은데요.

돈이 있어도 건강이 좋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건강은 몸이 튼튼한 젊은 시절부터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생활 때문에 운동할 시간이 없어 고민에 빠지는데 하루에 딱 걷기 운동 30분만 해도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아주 많은 건강적 이득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루에 30분씩만 걸으면 얻을 수 있는 효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 건강

영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30분을 걷게 되면 심장마비 걸릴 확률이 약 40% 낮아진다고 합니다.

심장 질환의 회복기에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루 30분씩 걸었더니 약해진 심장의 기능을 되살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근육 증가

다리로 가볍게 걷는 운동인 만큼 하루 30분씩 걷게 되면 하체 근육이 발달하게 됩니다.

다른 근육에 비하여 비교적 큰 하체 근육은 기초대사량을 높이게 되어 똑같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치매 예방

발을 이용하는 것 자체가 뇌운동을 하는 것과 똑같다고 합니다.

발을 내딛으면서 걷는 운동에서 발을 내딛는 거리는 뇌의 앞 부분에서 계산을 하는 것이고 근육의 강도는 뇌의 중간에 있는 부위에서 결정을 합니다.

이처럼 하루 30분간 걷는 사람은 안 걸은 사람에 비하여 치매에 걸릴 확률이 44%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체중 관리

하루 30분 걷기와 하루 30분 뛰기 중에서 어느 운동이 더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하루 30분 뛰기를 선택할텐데 이는 잘못된 선택입니다.

하루 30분 걷기를 했을 때 뛰는 것보다 체지방 연소가 더 잘된다고 합니다. 뛰는 것은 젖산 분비가 되면서 금새 피로해지기 때문에 부작용이 있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무엇보다 피곤하지 않게 오랫동안 운동할 수 있는 하루 30분 걷기가 최고입니다.

당뇨병 위험을 낮춰줌

당뇨환자들은 매일 식후 30분씩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임신을 했을 때 임신성 당뇨에 걸린 임산부들은 따로 약을 먹지 못하기 때문에 식후에 바로 30분씩 산책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걷기 운동은 말초 조직의 순환 혈류량이 증가되며 근육과 지방 세포의 인슐린 작용이 활발해져서 당뇨를 개선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더 많은 건강 정보를 알아보세요

“차라고 모두 같은 게 아닙니다. 오히려 수분을 빼앗아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절대 물 대신 마시면 안되는 차 종류(+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 종류)

“블루베리 절대로 믹서기에 갈지 말고 꼭 이렇게 먹으세요.” 건강에 2배 더 좋게 블루베리를 먹는 방법

“흔하게 앓는 증상인데 생명을 위험할 수 있는 질병이 될 수 있습니다” 정말 위험하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는 건강 증상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