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숙취가 풀리지 않을 때 먹으면 좋은 증상별 숙취해소제

사회 생활을 하거나 친구들과 즐거운 마음에 술을 마시게 되면 과음을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생기게 됩니다.

과음을 하게 되면 숙취가 생기는 날이 있는데, 컨디션에 따라 숙취가 없거나 금방 풀리는 경우도 있지만 숙취가 너무 심해 일어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때 먹으면 좋은 증상별 숙취해소제 몇 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증상별 숙취해소제 추천

구토감이 심할 때

숙취로 구토감을 느끼고 속이 메스껍다면 ‘스토반’, ‘인진오령산’을 드세요. 여기에 숙취드링크까지 먹으면 빠르게 숙취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속쓰림

속쓰림 같은 경우에는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위산을 억제해줄 ‘겔포스엠’이나 ‘알마겔’ 같은 제산제를 1~2시간 간격으로 복용하는 게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속이 더부룩 할 때

속이 갑갑하면서 화장실을 여러 번 왔다 갔다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위장간케어’, ‘가레오’를 약국에서 구입해 드세요. 이 제품은 마시면 1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몸이 뻐근할 때

드물지만 숙취 때문에 온 몸이 무겁고 몸이 뻐근한 느낌이 드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피로와 잦은 술자리가 누적되서 생기는 현상인데요. 회식이 잦은 사람이라면 ‘토라타민’ 1주일 치를 꾸준히 복용하시고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글루콤’ 앰플을 사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잦은 음주에 좋은 약

잦은 음주 때문에 힘들거나 중요한 자리라서 실수하면 안될 때 ‘RU*21’, ‘헤포스시럽’을 복용해 보세요.

술 마시기 30분 전에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독에 좋은 제품

간의 활성화를 도와 음주로 인한 각종 독소 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레독신’, ‘취어스’는 숙취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나 만성 피로가 있을 때도 한 번씩 복용해주면 좋은 제품입니다.

다른 도움되는 정보도 읽어보세요

“밴드를 이렇게 사용하면 효율이 120% 올라갑니다” 밴드를 사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냉장고에 넣어둔다고 안 상하는 게 아닙니다” 음식이 상했는지 10초 만에 알아보는 방법

밀가루는 체중 증가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되도록 밀가루가 없는 과자를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