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닿지 않는 부위도 손쉽게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습니다.” 수세미 스펀지를 잘라서 활용하는 방법

스펀지 수세미는 주로 설거지, 청소를 할 때 많이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이런 스펀지 수세미를 칼로 자르면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이번 주제는 스펀지 수세미를 잘라서 활용하는 방법 5가지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설거지

입구가 좁은 용기는 설거지를 할 때 바닥까지 손이 들어가지 않아 깨끗이 설거지 하기가 힘들어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많은데요.

달걀 껍질이나 소금으로 세척하기도 하고 아이들 어릴 때 사용하고 남겨둔 실리콘 젖병 세척기로 씻기도 하지만 다른 그릇이나 입구가 넓은 컵처럼 속시원하게 깨끗이 세척이 되지 않아 답답합니다.

칼로 수세미를 짧은 길이로 6등분 해주시고 젓가락이나 뒤집게 손잡이를 수세미에 돌돌 말아 끼워주신 후 고무장갑 줄로 감아주면 아주 간단하게 세척 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거지하면 입구가 좁은 용기도 바닥까지 편하게 닿을 수 있어 깨끗하게 씻을 수 있습니다.

식기건조대

6등분한 수세미를 수직으로 칼집을 내어 벌집 또는 썰어 놓은 망고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만든 수세미에 주방 세제를 묻힌 후 식기 건조대를 구석구석 문지르며 닦아주면 칼집을 내지 않고 그냥 닦는 것보다 더 깨끗하게 식기건조대에 끼어있는 묵은 물 때를 구석구석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욕실

스펀지 옆면을 칼로 잘라주시고 잘 사용하지 않거나 쓰다 남은 자투리 비누를 넣어준 후 물기를 적셔 거품을 내주세요.

이렇게 사용하면 세제를 계속 묻히지 않고도 필요할 때마다 거품을 만들어 욕실에 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베란다 창틀

베란다 창틀 너비를 수세미에 표시하고 표시한 선에 맞춰 칼로 잘라주세요.

쌀뜨물이나 베이킹소다 희석액을 분무기에 담아 준 다음 창틀에 뿌리고 수세미를 끼워 먼지를 한쪽으로 모으며 창틀을 청소해주면 바닥까지 끼어있는 먼지와 떼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파티션 청소

수세미를 반으로 자르고 옆면에 칼집을 내어 집게를 끼워 넣어주세요.

이렇게 만들어 사용하면 블라인드나 파티션을 청소할 때 힘들이지 않고 편리하게 칸칸이 묻어있는 먼지를 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생활팁을 확인하세요

“메뉴얼에도 없고 누구도 알려주지 않아 사용하지 못했던 기능입니다.” 에어컨과 공조기 버튼에 숨겨진 기능 5가지

“틈만 나면 막히는 세면대 이제는 걱정 없습니다.” 요거트 통을 활용해 막힌 세면대 뻥 뚫어버리는 방법

“순식간에 떡이 말랑말랑해집니다.” 호텔 셰프가 알려준 돌처럼 언 떡 해동하는 방법

-출처 : 집구석구석꿀팁, 집꿀-